[공 고 문] 창립회원 회원자격 유지 의사확인 요청

공고문(빅이슈코리아)

공 고 문

 

 

공고일자 _ 2019318

 

공고근거 _ 2019311일자 이사회결의

 

제 목 _ 창립회원 회원자격 유지 의사확인 요청

 

1. 사단법인은 사원들로 구성된 법인으로 사원들이 활동하지 않는다면 사단법인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는 현재 창립회원 중 회원으로서 활동할 의사가 없는 회원들로 인하여 재적회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되는 사원총회 개최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는 사원총회를 개최하지 못하여 주소변경등기조차 불가능해지는 등 법인의 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는 사원총회의 진행 및 귀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창립회원들의 회원지위 유지의사를 확인하고, 회원으로 활동할 의사가 없는 회원들은 이사회결의를 거쳐 제명하고자 합니다.

 

2. 사단법인의 본질은 사원의 구성에 있는데, 사원이 장기간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으면, 사단법인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배치되므로, 정관 제8조 ‘사단법인의 목적에 배치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해석하여 이를 근거로 제명하고자 합니다.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의 이사회는 2019년 3월 11일 창립회원들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통지하고 제명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3. 창립회원은 이 공고문을 보시면, 사단법인으로 서면 또는 전화로 연락하시어 귀하의 회원지위 유지의사 혹은 탈퇴의사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창립회원이 회원지위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고,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탈퇴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창립회원이 사단법인에 아무런 회신도 하지 않는 경우,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는 창립회원이 회원지위 유지의사 및 활동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창립회원에 대한 제명절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는 14일 이상 주사무소에 이공고문을 게시합니다.

 

 

※ 이 공고문에 대한 문의는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 담당자(박인숙, 010-2294-937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3. 18.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