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이슈 코리아
공지사항
채용공고
[편집국] 기자(경력/신입) ~12.10
Helping people help themselves
빅이슈코리아(THE BIG ISSUE KOREA)에서 빈곤 해체 미션에 동참할 기자를 채용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의 여정에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
기자(경력/신입) 0명
#기자 #에디터 #잡지 #매거진 #빅이슈
[기업소개]
미션
빅이슈(The Big Issue)는 자조(自助), 사회적 거래 그리고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기회를 창출함으로서 빈곤을 해체합니다.
상세정보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는 오피니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빅이슈》를 발행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빅이슈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기회를 창출하여 홈리스(Homeless, 거리 노숙/비주택/비적정 거주민 등의 주거빈곤층)의 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2030 여성이 주 독자층인 《빅이슈》 한국판은 격주로 발행되며, 서울과 수도권, 부산 등의 주요 역사와 거리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0년 7월 창간했고, 현재까지 《빅이슈》 216호(2019.12.1.자)를 발행하였고, 매해 잡지의 퀄리티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빅이슈》는 1991년 영국에서 창간했으며, 호주, 남아공, 일본, 대만 등에서도 발행되고 있는 글로벌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그룹입니다. 빅이슈는 홈리스에게 빅이슈 판매원 일자리 서비스와 주거 등의 자립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립 활동을 돕고, 지역사회에는 홈리스에 대한 인간적인 경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빅이슈는 ‘적절한 주거권’은 인간이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이며, 누구나 어려움에 처했을 때에 사회적 안전망으로부터 적절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사회가 우리가 바라는 세상이라 믿습니다.
빅이슈코리아에서는 빅이슈의 미션과 비전에 동참하고자 하며, 동료와 함께 일하면서 자극과 영감을 받으며 성장하기를 원하는 분을 찾습니다.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고 기획과 리서치 하는 것을 좋아하시길 기대합니다. 책임감 있고 근면성실하며, 인간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깊은 ‘기자’ 분을 기다립니다.
bigissieu.kr 빅이슈코리아 홈페이지
bigissieu2.kr 빅이슈코리아 온라인몰 ‘샵(#)빅이슈’
/TheBigIssueKorea 페이스북
bigissuekorea 인스타그램
체용 상세
Editor, 기자(경력/신입) 0명
[채용 기준]
1. 경력 기자
- 엔터테이먼트, 문화, 출판 등 관련 직종에서 만 2년 이상 근무
2. 신입 기자
[채용 정보]
1. 근무형태 : 정규직
2. 근무장소 :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1동 313
* 출장 사무 공간 보유 :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5 7층(헤이그라운드)
3. 근무시간 : 주 40시간 근무(공식 업무 시간 : 09:00~18:00, 연장 시 대체 휴무, 업무 협의에 따른 탄력 근무)
4. 보상수준 : 경력을 고려하여 내규에 따릅니다.
[지원 서류]
- 이력서
- 자기소개서(A4 한 장 분량 이상)
- 포트폴리오
- 아래 3가지 주제에 대하여 직접 작성한 글(분량 : 공백포함 600자 내)
[아래(3가지 모두 작성)]
① 최근의 문화 콘텐츠 중 가장 관심 있게 본 것에 대한 리뷰(해외 및 국내 드라마, 예능, 영화, 책, 등 장르 상관없음)
② 국내외 사회 이슈 중 관심 분야에 대한 칼럼 및 에세이
③ 매거진 《빅이슈》에서 해보고 싶은 코너 또는 기존 코너 중 관심있게 본 것에 대한 새로운 기획 구성안
[채용 과정]
서류심사 → 면접심사 → 합격자 안내 → 입사 → 시용(3개월) → 사원 임용
서류전형 : 12월 10일(화) 23:59 지원마감
- 서류 보내실 곳 : [email protected]
*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우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기자 지원 시, 메일 제목에 [빅이슈 편집국 입사지원_기자]이라고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제목에는 지원자의 이름을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면접일정 : 서류 통과자에 한해 2회 내외 진행하며, 서류 합격 개별 통보 시 상세 안내
3. 입사 예정일 : 2019년 12월
* 지원자의 사정에 따라 협의 가능합니다.
[중요 안내]
- 지원서는 채용 외 용도로 절대 이용되지 않으며 해당 채용이 마감되면 폐기됩니다.
- 적임자가 없을 시에는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파일로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지원서 및 제출 서류에 허위가 있을 경우 채용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