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NCT 멤버들의 음악을 아카이빙하고자 하는 시도, ‘NCT LAB’ 프로젝트의 첫 번째 곡. NCT 멤버로 자신만의 세련된 랩을 구사해온 마크의 음악 세계를 즐길 수 있다.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자신의 고민과 마음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NCT LAB을 통해 듣게 될 멤버들의 새로운 모습과 음악을 기대하게 한다.
Audrey Nuna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OST에도 참여한 한국계 미국인 뮤지션 오드리 누나의 앨범. 오드리 누나는 2019년에 내한 공연을 했다. 모든 트랙에서 가장 트렌디한 힙합 음악의 요소를 느낄 수 있다. 블랙핑크의 로제가 자주 듣는 음악으로 꼽은 뮤지션이기도 하다. 오드리의 세계를 더 깊이 알고 싶다면 독특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緑黄色社会(녹황색사회)
일본 아이치현에서 탄생한 밴드 녹황색사회의 새 앨범. 타이틀곡 중 하나인 ‘Character’는 새해의 시작에 어울리는 활기찬 분위기의 곡으로, 배우 미카미 아이가 출연한 뮤직비디오가 화제다. 멤버 중 세 사람이 고등학교 동창으로, 오랜 시간 합을 맞춰왔다. 광고 음악과 방송 주제가도 많이 부를 정도로 인기 있는 밴드. 청량한 밴드 음악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 더 많은 사진과 기사 전문은 매거진 '빅이슈'269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글. 황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