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신간 · 과월호 홈 / 매거진 / 신간 · 과월호
링크복사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No.272 컬쳐

나만의 티룸을 찾아서

2022.04.14 | 차를 즐기기 좋은 공간 세 곳

[© 맛차차 홈페이지]

맛차차 서울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티 바. 차와 다식을 함께 즐기는 티 코스는 계절에 맞춰 전개되고, 원데이 티 클래스, 요가와 차를 접목한 그린마인바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공간이다. 올봄 시즌엔 5월까지 디톡스에 집중한 티 코스를 체험할 수 있는데, 한 시간 반 동안 총 네 가지의 차와 다식이 제공된다. 시그니처 말차와 컬리너리 말차, 쑥 말차, 호지 말차를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내부에서 서울숲을 바라보며 차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잘 알려져 있다. 티 코스와 티 클래스는 네이버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여석이 있을 시 예약 없이 티 바를 이용할 수 있다. 날씨에 따라 테라스를 개방한다.

인스타그램 @matchacha_seoul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18-11 1층

티안
홍차를 중심으로 하는 티룸. 스트레이트 홍차뿐 아니라 밀크티와 함께 수제 케이크, 스콘을 즐길 수 있다. 딸기와 사과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티 푸드를 티 소믈리에인 주인이 직접 만든다. 시기별로 다르게 채엽한 ‘퍼스트 플러쉬’와 ‘세컨드 플러쉬’ 다즐링을 마실 수 있어 특별하다. 스트레이트 티와 카페인 없는 허브티, 가향티와 밀크티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차 취향을 소화하고, 애프터눈 티 코스에선 수프와 오픈샌드위치, 타르트, 스콘 등의 티 푸드를 즐길 수 있다. 애프터눈 티 코스는 매장 전화를 통해 최소 2일 전, 2인부터 예약 가능하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teaahn
주소 서울 서초구 서리풀길 21 1층

우연못
제주시에 위치한 티 하우스. 제주의 풍광을 떠오르게 하는 블렌딩 티 ‘라이크 카멜리아’와 ‘서귀오름’뿐 아니라, 밸런타인데이 특집으로 홍차, 장미, 카카오닙스, 수레국화, 루이보스가 블렌딩 된 티 ‘프롬 유어 밸런타인’을 내놓기도 했다. 티 클래스를 통해 차 입문 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차와 다구를 구매할 수 있는데, 우려낼 때의 차와 물 분량, 물 온도, 시간이 안내되어 있어 혼자서도 편안하게 차를 즐길 수 있다. 테이블 이용은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고, 티 테이스팅 코스는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인스타그램 @wooyeonmot.teahouse, @wooyeonmot.official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은수길 110 2층

※ 더 많은 사진과 기사 전문은 매거진 '빅이슈'272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글. 황소연


1 2 3 4 

다른 매거진

< 이전 다음 >
빅이슈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