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이슈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topNewsLetterCloseButton
페이지상단으로이동
신간 · 과월호 홈 / 매거진 / 신간 · 과월호
링크복사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No.229 컬쳐

6월의 콘텐츠 - 음악

2020.07.08 | 언 / 윤지영 / 우타다 히카루

[MUSIC]


<WAVES>

‘경쟁사회에서 낙오자로 느껴지는 순간.’ 언(EON)은 이 흔 한 이야기가 스산한 가사와 멜로디로 불려야 할 것 같은 고정관념을 부순다. 트렌디한 곡의 진행과 힘 있는 노랫말은 곡을 이끌어가는 특별한 동력이 된다. 파도처럼 밀려드는 불안을 꼿꼿한 음색으로 이야기하는 언의 싱글. ‘과연 이 세계를 잘 살고 있는 것일까’라는, 언과 마찬가지의 질문을 가진 이라면 들어야만 하는 곡이다. 이 노래의 끝이 꼭 무기력은 아닐 것이다.

윤지
<부끄럽네>

1년여 전, 윤지영이 ‘오코노미야끼’ 요리 장면을 풍경으로 라이브를 선보였던 미발표곡 ‘부끄럽네’가 정식 싱글로 발매됐다. 언뜻 외로움에 대한 이야기인지, 사랑에 대한 이야기인지 헷갈리지만 ‘널 미워하지는 않아’라는 가사에 다다르면 그런 구분이 별 의미가 없음을 깨닫게 된다. 멋진 곡들을 만들어온 프로듀서 박문치도 참여했다. 새로 만들어진 뮤직비디오도 운치 있지만, ‘오코노미야끼 라이브’만의 독특함도 좋다. 특히 ‘존버는 성공한다’는 팬들의 댓글 행렬이 즐겁다.

우타다 히카루

Automatic’, ‘First Love’ 등 굵직한 명곡을 가진 우타다 히카루. 지금까지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그의 이번 신곡은 4분 30초가 넘는다. 3분 이내로 승부하는 최근 인기곡들과는 다르다. 악기와 효과음을 통해 목소리의 공백도 많이 냈고, 후반부에 가서는 곡의 흐름이 앞부분과 달라지기도 한다. 여러모로 음악 팬들에게 자극을 주는 싱글이다. 목가적인 분위기의 곡에서 변함없이 느껴지는 우타다 히카루의 음색은 여전히 가볍고 따스하다.


황소연


1 2 

다른 매거진

No.237

2020.10.15 발매


뷰티 인사이드, 이사배

No.235

2020.09.15 발매


집콕의 전문가들

No.234

2020.09.01 발매


듣기의 시대

< 이전 다음 >
빅이슈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