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ller in Neverland>
4s4ki
래퍼이자 싱어인 일본 뮤지션, 아사키의 앨범. 곡들은 책이나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어주듯 극적으로, 또 매끄럽게 연결된다. 빠른 드럼 비트가 짜릿한 ‘LOG OUT’은 제이팝 팬들이 환영할 법한 트랙.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벅스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아사키는 “내 음악적 뿌리인 게임을 의식해 ‘가상현실’과 ‘자기다움’을 테마로 음악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그가 활동명을 ‘4s4ki’로 지은 건 에고서핑을 하기 편해서라고.
ⓒ <Killer in Neverland> 앨범커버
<FLASH>
로켓펀치
타이틀곡 ‘FLASH’에선 중저음의 목소리가 청자를 집중시켜야 하는 1절의 초반과 후렴 사이에 배치되어 곡의 핵심으로 달려가기 전의 멜로디 라인을 단단히 정비한다. ‘Light, Signal, Action’이라는 가사가 기억에 남을 수밖에 없는 구조로, 확실한 안정감을 주면서 듣는 재미를 극대화한다. ‘Take a flash 나를 비추면’으로 시작되는 부분은 진자 운동을 하듯 귀를 오가는데, 한 번만 듣기 아쉽게 만드는 포인트다.
ⓒ <FLASH> 앨범커버
<Freakout/Release>
Hot Chip
영국 밴드 핫 칩의 앨범.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가득 담긴 상큼한 주스에 춤추기 좋은 디스코 리듬이 달콤하게 쏟아진다. 탐험물 드라마 시리즈의 사운드트랙이 떠오를 정도로 장난스럽고 드라마틱한 ‘Freakout/Release’가 앨범의 텐션을 끌어올린다. 루 헤이터(Lou Hayter)가 보컬로 참여한, 우울과 유쾌함을 휘저은 멜로디가 인상적인 ‘Hard to Be Funky’도 추천한다.
ⓒ <Freakout/Release> 앨범커버
글. 황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