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영화 <인어공주> 할리 베일리 (1): 세상의 모든 에리얼에게'에서 이어집니다.
ⓒ 영화 <인어공주> 스틸
<인어공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무엇이에요?
오, 매우 어려운 질문인데요. 영화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Part of Your World’입니다. 또한 가장 상징적인 노래로는 ‘Under the Sea’를 꼽겠어요.
동료 배우들과의 케미스트리는 어땠나요?
동료 배우들과의 케미스트리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특히 ‘에릭 왕자’를 연기한 조나 하우어 킹과 호흡이 아주 잘 맞았어요. 물속에서 어려운 스턴트 촬영을 함께 하며, 실수할 때조차 매우 즐거웠습니다. 영화를 같이 찍으며 우리는 정말로 유대감을 느꼈어요.
멜리사 맥카시, 하비에르 바르뎀을 비롯한 선배들과 연기한 소감이 궁금해요.
마녀 울슐라를 연기한 멜리사 맥카시가 정말 자랑스러웠어요. 그녀는 놀라운 가수이자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유머러스한 매력을 넘어, 배우로서의 깊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오랜 팬이었던 하비에르 바르뎀이 극 중 저의 아버지인 바다의 왕 ‘트라이튼’ 역을 맡게 된 것도 정말 기뻤습니다. 그는 겉모습뿐만 아니라 내면도 너무나 아름다운 사람이었습니다. 모든 배우들이 100% 최선을 다했고, 제가 그들과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했습니다.
촬영하면서 롭 마샬 감독과 주로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나요?
감사하게도 롭 마샬 감독은 연기뿐만 아니라 저 자신에 대해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그는 제가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마다,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저를 이끌어줬어요. 제가 할 수 있는 것, 제게서 나올 수 있는 것, 그리고 제가 미처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발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어떤 예술가에게서 가장 큰 영감을 받나요?
제게 영감을 주는 예술가들이 많지만, 가장 먼저 가수 ‘비욘세’를 꼽을 수 있어요. 그녀는 제 영원한 영감의 원천 중 하나예요. 그리고 제가 어렸을 때부터 존경해온 훌륭한 예술가이자 배우 겸 가수인 아름다운 여동생 ‘클로이 베일리’도 있습니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오늘 이 자리에 제가 서 있을 수 있는 길을 닦아주었기 때문에 저는 그저 감사할 뿐이에요.
당신이 가진 많은 재능 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말해주세요.
오, 정말 좋은 질문이네요. 모든 사람이 살아가면서 많은 도전을 해요. 그중 가장 큰 도전은 사랑과 친절함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고, 저는 그것이 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주변 사람에게 친절하고 긍정적으로 대하는 것만으로, 인생에서 가장 성공하고 많이 얻은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게 살 수 있도록 가르침을 받은 것이 가장 감사하고 그다음에, 노래가 제 가장 소중한 재능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영화 <인어공주>의 메시지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인어공주>를 보는 관객들이 원하는 건 무엇이든 될 수 있고, 가고 싶은 곳 어디든 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받았으면 좋겠어요. 스스로를 믿고 자신이 원하는 곳을 향해 사랑과 용기를 품고 열정적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에리얼이 우리에게 가르쳐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인어공주>를 기대하는 한국 관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아름다운 한국 관객 여러분, 저는 당신이 이 영화를 보는 것이 정말 흥분됩니다. <인어공주> 새로운 버전의 영화와 음악을 맘껏 사랑해주시고, 영화를 보는 동안 최고의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도록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배우 할리 베일리
사람은 살아가면서 많은 도전을 해요. 그중 가장 큰 도전은 사랑과 친절함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고,
저는 그것이 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인어공주>를 보는 관객들이 원하는 건 무엇이든 될 수 있고, 가고 싶은 곳 어디든 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받았으면 좋겠어요. 스스로를 믿고 자신이 원하는 곳을 향해 사랑과 용기를 품고 열정적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에리얼이 우리에게 가르쳐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 정규환 | 사진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