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신간 · 과월호 홈 / 매거진 / 신간 · 과월호
링크복사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No.311 컬쳐

그대들 무엇을 만들 것인가 (2)

2023.11.23

이 글은 '그대들 무엇을 만들 것인가 (1)'에서 이어집니다.

별의별 것이 다 있는 유튜브 세상에는 무수한 크리에이터가 쌓아 올린 개성 넘치는 세계관이 공존한다. 이 중에서도 탁월한 손재주로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이어가는 이들의 세계를 지켜보는 일은 유난히 즐거운데, 그것은 순수한 열정으로 이어가는 창작 활동이 일으키는 감정적 동요 때문이 아닐까 싶다. ‘먹고사니즘’에 매몰되어 흘러가던 일상을 멈춰 세우는 기발한 창의력, 놀라운 상상력… 이를 접하며 갖는 신선한 감정이 일으키는 감정의 환기를 경험하게 하는 유튜브 채널 4.


본인이 진짜 허락했나 싶은 굿즈, 딱지 DDAKG

ⓒ 딱지 DDAKG QR코드

<딱지 DDAKG>라는 유튜브 채널이 화제의 중심의 된 건 드라마를 보며 폭풍 눈물을 흘리던 뮤지션 쌈디를 본떠 만든 ‘쌈디 정수기’를 선보인 영상을 업로드한 때부터가 아닐까 싶다.

ⓒ 본인이 진짜 허락했나 싶은 굿즈, 딱지 DDAKG

레진 3D 프린터를 이용해 실제 인물과 거의 유사한 형태의 두상에 다양한 기능을 조합한 굿즈를 만드는데, 그 생김새가 다소 기괴해서 굿즈 영상의 제목 앞에는 늘 ‘진짜 허락받음’이라는 부연 설명이 붙곤 한다. 조진세 턱압 프레스, 김지석 분사기, 카더가든 마이크 등 불쾌한 골짜기를 미묘하게 맴도는 굿즈들은 ‘이런 걸 어떻게 만들었지?’ 하는 신기한 기분과 ‘이런 걸 왜 만들었지?’ 하는 실소를 동시에 자아내며 다음에는 과연 무엇을 만들지 궁금해하게 만들곤 한다.

작을수록 아름다운 세계, Mimine Miniature 미미네 미니어처

ⓒ Mimine Miniature 미미네 미니어처 QR코드

미니어처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미미네는 어린이 세계에서는 꽤 인지도 높은 채널이다. 나 역시 여섯 살 조카의 소개로 알게 되었는데, 손바닥보다 작은 초미니 주방에서 펼쳐지는 요리 과정은 기대 이상의 높은 퀄리티를 구현한다.

ⓒ 작을수록 아름다운 세계, Mimine Miniature 미미네 미니어처

ⓒ 작을수록 아름다운 세계, Mimine Miniature 미미네 미니어처

머릿속이 복잡할 때 잠시나마 멍하니 빠져드는 힐링 영상으로 추천하고픈 채널. 꽈배기며 탕후루, 떡볶이 같은 음식을 손톱보다 작은 크기로 만들어내는데,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믹서며 선풍기, 가스레인지 같은 초미니 가전제품이 전부 실제로 작동한다는 점이다. 마치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진짜 리틀 버전을 보는 듯한 미미네 미니어처>.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만드는 과정은 언제나 힐링을 가져다준다. 그것이 크든 작든 말이다.

소개

김희진
글팔이 독거 젊은이.


글. 김희진


1 2 3 4 5 6 7 8 9 

다른 매거진

< 이전 다음 >
빅이슈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