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신간 · 과월호 홈 / 매거진 / 신간 · 과월호
링크복사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No.330 컬쳐

나의 즐겨찾기 - 겨울, 반려 니트를 찾아서│성수 빈티지숍 3

2024.12.09

니트의 계절. 들뜬 마음으로 각종 온라인 쇼핑몰, 편집숍을 둘러보지만, 비싼 가격에 선뜻 구매할 용기가 나지 않는다. 그럴 때면 찾게 되는 니트의 성지, 빈티지숍. 단 하나뿐인 빈티지 스웨터부터 하이 퀄리티의 브랜드 니트까지, 다양한 니트를 만나볼 수 있는 성수 빈티지숍 세 곳을 소개한다. 어쩌면 오늘은 나와 오래 함께할 운명의 니트를 만날 수 있을지도.


글 | 사진. 김윤지


출구는 없어

브론즈윅


성수동의 끝과 끝을 지키고 있는 빈티지숍 브론즈윅은 성수에서만 두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1호점이 폴로부터 샤넬, 프라다 등 하이엔드 빈티지까지 아우르는 힙한 느낌이라면 2호점은 뜨개 제품 위주의 아담한 셀렉 빈티지숍이다. 러블리한 무드의 그랜마 니트를 ‘겟’하기 위해 각종 팝업이 즐비한 성수 메인 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는 2호점을 찾았다.

1,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브론즈윅 2호점은 빨간 간판부터 빈티지함이 물씬 풍기는데,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입구부터 할머니의 다락방에 들어온 듯 포근한 감성이 느껴진다. 브론즈윅의 모든 제품은 단 한 장뿐. 벽 여기저기 걸려 있는 니트들은 제각각의 개성을 자랑한다. 특히 폴로 빈티지 셀렉숍으로 잘 알려진 브론즈윅답게 셔츠, 집업, 니트, 가디건 등 다양한 폴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겨울 필수템인 비니, 머플러는 물론 유니크한 니트 가방 등 다양한 니트 아이템이 내부를 가득 채우고 있어 눈이 쉴 틈이 없다. 니트류 외에도 반지, 양말, 키링 등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일단 한번 들어오면 나갈 수 없는 개미굴 같은 공간이다. 러블리하고 유니크한 니트 아이템을 찾는다면 브론즈윅으로!

영업시간: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2 1층 & 2층 브론즈윅(2호점)


보물찾기

밀리언 아카이브


사랑스러운 패턴의 어글리 스웨터를 찾는다면 밀리언 아카이브로 향하자. 성수동 터줏대감인 이곳은 창고형 빈티지숍으로 어마어마한 물량을 자랑한다. 한눈에 봐도 큰 규모의 창고형 매장에 각종 니트와 셔츠가 빽빽하게 걸려 있는데, 그중 내 마음에 쏙 드는 아이템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눈에 불을 켜고 집중해야 한다. 어마어마한 물량을 자랑하는 만큼 하자가 있거나 조금은 소화하기 힘든 디자인의 아이템도 섞여 있으니 주의하자. 출근길에 입어도 좋을 단정한 니트부터 크리스마스 파티에 입고 갈 만한 특별한 니트까지 다양한 패턴과 재질의 니트를 만나볼 수 있으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

시즌별로 주제를 정해서 기획전을 운영하기 때문에 매 시즌 콘셉트가 다른 것 또한 밀리언 아카이브의 특징. 예를 들어 여름에는 하와이안 셔츠,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기념 어글리 스웨터 등을 모아놓고 판매하는 식이다. 매장에서 판매 중인 의류 및 다양한 이벤트 소식은 인스타그램(@millionarchive)에 업데이트되니 득템에 참고하자. 방문했을 당시, 크리스마스가 한 달 남짓 남은 시점이라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어글리 스웨터들이 하나둘 입고되고 있었다. 올해는 조금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면, 2만 원대에 니트를 겟할 수 있는 밀리언 아카이브로 향하자. 아, 탈의실이 따로 없으니 입고 벗기 편한 옷을 입고 가는 걸 잊지 마시라.

영업시간: 매일 13시부터 20시까지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5길 24-18


빈티지가 처음이라면

리뉴드


성수역과 건대입구역 중간쯤에 위치해 있는 리뉴드는 모바일 간편 헌옷 수거 서비스를 운영하는 ‘리클’의 오프라인 매장이다. 화이트톤의 밝은 조명에 산뜻한 초록색으로 포인트를 줘 언뜻 편집숍 같은 느낌을 주는 리뉴드는 의류를 빽빽하게 모아두기보다는 여유를 두고 진열해 쾌적함을 선사한다. 리뉴드에서는 리클을 통해 수거된 옷 중 질 좋은 의류만을 선별해 드라이클리닝 후 판매한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빈티지 의류에서 걱정하는 보풀이나 구겨짐을 찾아볼 수 없었다. 가장 큰 장점은,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는 것치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 대략 2만 원에서 6만 원 선에서 질 좋은 니트를 구매할 수 있다.

리뉴드에서는 하이엔드 제품뿐 아니라 보세나 COS, 자라, 렉토 등 디자이너, 스파 브랜드의 최근 의류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힙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찾기보다는 관리 잘된 브랜드 니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득템하고 싶다면 리뉴드로! 위생에 대한 걱정으로 빈티지에 발을 들이지 못했던 사람에게 빈티지 입문 코스로도 딱이다.

영업시간: 매일 12시 30분부터 21시까지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19길 11 1층


1 2 3 4 5 6 7 

다른 매거진

No.334(커버 B)

2025.04.01 발매


카와시마 코토리

No.334(커버 A)

2025.04.01 발매


엄은향

No.333

2025.03.04 발매


최애의 아이

No.332

2025.02.03 발매


<극락왕생>

< 이전 다음 >
빅이슈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